• 2023. 4. 26.

    by. 옐로우스쿠터

    반응형


    나이키 의 창업자인 필 나이트(Phil Knight) 흑인 지역사회를 위해 5,351억을 기부

     

    나이키 의 창업자인 필 나이트(Phil Knight) 흑인 지역사회를 위해 5,351억을 기부 한다고 하는데요. 오리건주 포틀랜드의 흑인 지역사회를 재건하기 위해 4억 달러(5,351억)를 기부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필 나이트 와 그의 아내인 페니 나이트는 포틀랜드의 흑인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Albina의 '재건 프로젝트'에 4억 달러를 기부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Albina 재건 프로젝트는 민간 투자와 자선 활동을 결합하는 비영리 단체인 1803 Fund에서 추진하는 새로운 프로젝트이다. 필 나이트(Phil Knight)는 자신이 직접 기획에 참여했다는 사실이 알려져 있습니다

     

     



    필 나이트(Phil Knight)

    필 나이트(Phil Knight) 는 "이 프로젝트가 포틀랜드 지역사회를 활성화시키고 도시 전체에 희망을 줄 것이라고 믿는다"며 자신이 기부를 결정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이번 기부는 미국에서 지속되는 인종차별과 사회불평등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필 나이트(Phil Knight) 의 이번 결정은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다국적 기업인 나이키 (Nike)의 공동 창업자인 필 나이트(Phil Knight)는 비즈니스와 스포츠계에서 저명한 인물입니다. 1938년 2월 24일 오리건 주 포틀랜드에서 태어난 나이트 는 대학 시절 오리건 대학교 트랙 팀의 일원으로 젊었을 때 뛰어난 운동 선수였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당시 대학의 트랙 코치로 일하고 있던 미래의 비즈니스 파트너인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을 알게 되었습니다.

    육군에서 복무한 후 나이트(Knight)는 Stanford 경영 대학원에 다녔고 1962년에 MBA를 취득했습니다. 이 시기에 그는 결국 나이키(Nike)가 될 아이디어를 구상하기 시작했습니다. 나이트(Knight)와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은 1964년 당시 블루 리본 스포츠(Blue Ribbon Sports)로 알려진 회사를 시작했으며 처음에는 나이트(Knight)의 차 뒤에서 일본산 운동화를 판매했습니다.

     

     



    나이트(Knight)의 리더십 아래 나이키(Nike)는 혁신적인 제품과 공격적인 마케팅에 대한 명성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잘 알려진 브랜드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그의 경력을 통해 나이트(Knight)는 600억 달러 이상의 순자산을 축적했으며 수년 동안 다양한 자선 활동에 수백만 달러를 기부한 자선 활동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그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나이트(Knight)는 나이키해외 공장의 노동 관행과 그의 회사의 유명인 보증 사용 및 때로는 공격적인 마케팅 전술에 대해 수년 동안 비판에 직면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이트(Knight)와 나이키가 스포츠와 대중 문화의 세계에 미친 영향을 부인할 수 없으며 그의 유산은 의심할 여지없이 앞으로 몇 년 동안 느껴질 것입니다.

     

    나이키 로고


    나이키

    나이키(Nike)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공격적인 마케팅 캠페인으로 유명한 세계에서 가장 크고 인지도 높은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이 회사는 1964년 전 오레곤 대학교 트랙 코치인빌 바우어만(Bill Bowerman)과 전 트랙 선수이자 Stanford MBA 학생인필나이트(Knight)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원래 블루 리본 스포츠(Blue Ribbon Sports)로 알려졌는데 블루 리본 스포츠는 나이키의 전신으로, 코르테즈 신발을 만든 육상선수 필 나이트와 코치 빌 바우어만이 1957년 미국 오리건 대학교에서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처음에 미국에서 일본산 운동화를 유통했습니다. 그러나 1971년 미국 오리건 주 포틀랜드에 위치한 공립 대학교 포틀랜드 주립 대학교(Portland State University)의 그래픽 디자인 학생인 캐롤린 데이비슨(Carolyn Davidson) 이 디자인한 나이키 로고는 스우시(Swoosh)라고 불리며, 검은색으로 그려진 간단한 디자인입니다.이후 자체 신발 라인을 출시하면서 회사의 운명이 바뀌었습니다.

     

     

     


    1970년대와 1980년대에 걸쳐 나이키(Nike)는 계속해서 제품 라인을 확장하고 운동화 시장을 장악했습니다.

    이 회사의 유명한 "Just Do It" 슬로건은 1988년에 도입되었으며 빠르게 역대 가장 인지도 높은 광고 캠페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신발 외에도 나이키(Nike)는 의류, 액세서리 및 장비를 포함한 스포츠 용품 시장의 다른 영역으로 확장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마이클 조던, 르브론 제임스, 세레나 윌리엄스 등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유명 인사들과 파트너 관계를 맺었습니다.
    수년 동안 나이키는 해외 공장에서의 노동 관행과 공격적인 마케팅 전술에 대해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또한 혁신과 디자인에 대한 헌신과 자선 활동에 대한 찬사를 받았습니다. 나이키(Nike)는 청소년 스포츠 및 지역 사회 개발에 중점을 둔 조직을 포함하여 다양한 자선 활동에 수백만 달러를 기부했습니다.

    오늘날 나이키(Nike)는 전 세계 190개 이상의 국가에 진출하여 스포츠 및 패션계에서 지배적인 세력으로 남아 있습니다. 대중 문화와 운동 성과에 대한 회사의 영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회사의 유산은 앞으로도 오랫동안 지속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